범용 공인인증서 갱신법(신규 발행도 아울러)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범용 공인인증서 갱신법을 알려드리려고 달려왔습니다
사실 제가 제일 많이 하는 일이 인증서 재발급이에요.갱신기간 항상 놓쳐서 엊그제 같은데 범용공동인증서를 발급받고 나서는 그런 적이 별로 없더라고요
여태까지 우리가 왜 갱신기간을 놓쳤죠?실은 한 번 발급받고, 사용하지 않고 쌓이기만 하는 용도 제한용 인증서 때문이 아닌가요?언제 발급받았는지도 모르는데 어떻게 갱신하는지.
하지만 범용인증서는 사진처럼 하나의 인증서로 모든 용도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업무의 효율을 높여! 그러다 보니 갱신 기간을 놓치는 일도 적어졌습니다그래도 놓치고 싶지 않기 때문에, 사전에 알아보려는 사업자에게, 빨리 범용 공인인증서의 갱신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일단 제목처럼 범용 공인인증서 갱신절차는 3단계입니다!1. 갱신신청 2. 요금 결제 3. 갱신 완료 너무 쉬운 거 아니에요? 게다가 갱신은 발급과 달리 별도의 서류제출이 없어 집에서 편하게 하면 되니까 더욱 편해요!!^^
그럼 조속히 최초의 갱신 신청에 대해 조사를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우선, 갱신 신청은 한국 사업자 인증 센터에서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앞으로 설명드릴 내용은 한국사업자 인증센터에서 인증서를 발급받은 사업자분들께만 해당되는 내용입니다.
한국사업자 인증센터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메인화면에 당일발급 및 간편발급이 가능합니다.여기서 본인이 발급한 서비스를 클릭하시고 인증서 갱신을 누르시면 이런 화면이 나옵니다.
'신청'을 누르시고 자신이 갱신하는 인증서에 로그인하시면 결제문구 창이 뜹니다.
발급한 비용과 동일하게 결제를 완료하면 범용 공인인증서 갱신은 완료됩니다여기서 1년형은 갱신할 때 발행 비용과 마찬가지로 갱신 비용이 듭니다.2, 3년형은 유효기간까지 갱신비용이 무료입니다.그러니까 만약에 새로 발급받아야 한다면 2,3년형으로 하는 게 좋겠죠?신규발급 받는 것 때문에 생각났는데 갱신기간을 놓치고 발을 동동 구른 적이 있나요?그럴 때는 당황하지 말고 저에 이어서 인증서를 신규로 발급받으시면 됩니다!자, 인증서를 어떻게 신규로 발급받는지 한번 볼까요?
오갱신처럼 3단계로 구성이 돼있네요!갱신기간을 놓쳐서 신규발급을 받아야 하는 사업자분들에게는 굿뉴스인가요?자, 그럼 여세를 몰아 범용공동인증서 발급 방법에 대해서도 한번 알아볼까요?첫 번째 온라인 신청!갱신과 같이 한국사업자 인증센터 홈페이지에 접속해 주세요.한국사업자인증센터: http: /
메인 화면에 당일 발행과 간단한 발행이 있는데 저는 당일 발행을 추천합니다전국 13개 조달청 중 가까운 조달청에 방문하여 서류를 제출하는 것만으로 바로 발급이 가능한 서비스이기 때문입니다!!인증서가 급하시거나 조달청이 가까우신 분들은 빠르게 인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그러니 당일 발급을 눌러주시면
이런 화면이 됩니다 몇 년형 인증서를 발급받을지 모르는 구간입니다현재 사업자 인증센터에서는 1년형은 20% 할인, 80,000원, 2년형은 25% 할인, 15,000원, 3년형은 40% 할인, 180,000원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발급됩니다.한번 발행하면 또 오래 사용되고 또 3년형은 유효기간까지 갱신비용이 무료이기 때문에 3년형을 발행하면 갱신과 관리가 편하겠죠.
발급할 인증서도 선택해주시면
신청서를 작성해주셔야 할 것 같아요.사진과 같이 예시와 같이 기재해 주십시오.작성 방법을 모르시는 분은 사업자 등록증을 참고하여 기재하시면 더 쉽게 기재하실 수 있습니다!^^신청서도작성해주셨다고생각하시면서류를제출해주셔야되는데요.
당일 발행으로 신청했으므로, 직접 조달청에 가서 서류를 제출하고 발행 안내장을 받아 주십시오.현재 조달청은 전국 13곳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진을 보시고 자신의 거주지에서 가까운 곳에 직접 방문하셔서 서류를 제출하시면 됩니다잠깐만!
만약대표자가아닌대리인이서류를제출하려면신청서원본을보면위임장이라는칸이있는데요!
해당 칸을 기재해 주시면 대표자가 아니더라도 대리인이 서류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그렇게 되면 대표자와 대리인의 제출 서류가 달라지게 되는데요.
대표자의 제출 서류√ 신청서 원본+ 자필 서명√ 대표자 신분증 사본√ 사업자등록증 사본을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대리인의 제출 서류는
√ 신청서 원본 + 인감 날인날인 √ 대리인 신분증 사본 √ 사업자등록증 사본 √ 인감증명서 원본(3개월 이내 발행) 제출서류가 크게 차이는 없으나,
대리인이 제출하는 서류 중 인감 증명서가 3개월 이내에 발행되어 있을 필요가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다름이 아니라, 서류제출까지 다 해주시면 이제 발급만 받으면 되는거죠~?
한국사업자 인증센터에 접속하여 당일 발급신청을 클릭하고 위 메뉴에 인증서 신청 메뉴에서 인증서 발급버튼을 누르면
발급하는 인증서를 로그인하여 조달청에서 받은 발급 안내장에 적혀 있는 인가 코드와 참조 번호를 참고하여 기재해 주시면인증서 발급 완료 되었습니다! 정말 쉽지 않아요?
이번에는 범용 공인인증서의 갱신과 신규 발행의 둘 다 봐 왔습니다.어때요? 발급받을 생각 있으세요?
그럼 이 멋진 인증서를 바로 발급하러 가볼까요?
이미지를 클릭하면 인증센터로 이동합니다!범용 공인인증서 갱신법(신규 발행도 함께)
# 범용 공인인증서의 갱신











